티스토리 뷰

<카를 4세와 천 년의 도시 프라하>

 

체코의 동화작가 레나타 푸치코바가 카를 4탄생 700주년을 맞아 여러분을 천 년 역사를 지닌 도시 프라하로 초대합니다.

 체코 사람들이 가장 존경하는 카를 4세는 14세기 신성로마제국 황제로서 프라하를 유럽의 문화 중심지로 만들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프라하의 수많은 건축물도 카를 시대에 지어졌습니다.

 프라하가 지금의 아름다운 모습을 간직하기까지 카를 4세와 얽힌 이야기를 레나타 푸치코바의 매력적인 일러스트를 통해 알아보세요.

 

* 전시기간 체코 국민은 무료입장 가능합니다. (외국인등록증 또는 여권 확인 입장)

 

작가 레나타 푸치코바

-인사말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천국과 같은 남이섬에서 전시를 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저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곡가인 안토닌 드보르자크에 관한 그래픽노블 작품을 전시한 뒤 체코에서 가장 유명한 인물의 삶을 소개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얻었습니다. 그 인물은 바로 중세 시대 체코 황제인 카를 4세입니다.
올해는 카를 4세 탄생 700주년으로, 체코 전역에서 기념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저 역시 황제를 그린 그림책으로 큰 축하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체코와 유럽의 역사에서 가장 풍요로운 시대에 경의를 표합니다.

-프로필
1964, 체코의 프라하에서 태어났다.
1982년부터 1988년까지 프라하의 응용미술 아카데미에서 일러스트레이션과 응용그래픽을 전공했다.
1988년부터 체코와 해외 출판사들(Albatros, Prah, Mlada fronta, Brio, Grimm Press, Gründ, Bertelsmann, Kyowon)과 정기적으로 작업해왔고,
프라하 국립극장과의 협업을 통해 포스터와 발레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체코를 대표하는 작곡가, 여왕, 체코 혁명 위인들이 중심으로 체코 우체국 개관 표지와 10가지 우표를 디자인했다.
1998, IBBY(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 체코 지부 일러스트레이터 부문 어너리스트에 선정되었다. (이는 2년에 한 번, IBBY 각 국가 지부가 대표 작가 1, 일러스트레이터 1인을 선정해 전 세계에 알리는 영예로운 자리다.)
1999, 이란의 수도 테헤란에서 열린국제 일러스트레이션 비엔날레에서 수상했다.
2011~2013, 스웨덴 정부가 제정한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에 수상 후보로 지명되었다.
뮌헨의 국제청소년도서관이 수여하는 화이트레이븐 상뿐 아니라 체코 정부가 수여하는 일러스트레이션과 어린이 책 관련 상을 여러 차례 수상했다.
그리고 2015년 남이섬 평화랑에서 <그림으로 만나는 드보르작의 음악과 인생>을 전시한 바 있다

 

 

“체코에서 온 동화작가 레나타 푸치코바와 함께 하는 워크샵”

일자: 11.20(), 11.26(), 11.27()

장소: 남이섬 평화랑 내부

참가비: 무료

 

 

테마1. 종이로 카를4세 왕관 만들기 (대상: 유아)

테마2. 종이로 고딕 양식 글자 만들기 (대상: 어린이~청소년)

 

테마3. 함께 종이로 중세건물을  만든 후, 중세 도시를 완성해 보아요. (대상: 성인, 가족)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